저는 향후 10~15년을 봤을 때 좋게 보지는 않습니다.

 

제 말이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습니다. 

 

그 결과는 10~15년 후에 알 수 있습니다.

 

 

판교를 좋게 보지 않는 이유 1 : 강남급의 땅 값

 

판교 땅의 가치는 거의 강남 급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 이상의 평가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강남에서 판교까지 지하철도 잘 되어 있고 고속도로를 이용해 자차로 출퇴근 하는 것 또한 어렵지 않습니다.

 

판교 회사 임차인 입장에서 땅 값이 점점 올라간다면 월세 부담이 커지게 되어,

 

판교에서 회사를 운영해야만 하는 이유가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판교를 좋게 보지 않는 이유 2 : 전매제한

 

판교의 전매제한은 10년입니다. 이제 하나 둘 씩 회사의 전매제한은 끝나가고 있습니다.

 

회사는 언제든지 비싼 판교의 땅을 팔고, 서울 여의도, 서울역, 용산 등 서울 좋은 입지의 부동산을 매입하고

 

떠날 수 있습니다.

 

용산역 지하화 개발

 

서울 노원구 광운대역세권 개발사업

 

구로역 역세권 개발

위와 같이 서울 역세권 개발 사업은 매우 많이 있습니다. 위에 언급된 내용은 일부에 불과합니다.

 

위에 역세권 개발사업을 추진하면서 법인세 인하 등 기업에 혜택을 주면서 기업 유치를 하려고 노력할 것이고,

 

기업은 혜택에 대해서 고민하게 될 것입니다.

 

실제 판교 전매제한이 끝나서 마곡으로 입주한 회사들이 있습니다. (예 : 제넥신, 삼진제약 등)

 

 

판교를 좋게 보지 않는 이유 3 :  IT

 

포스트 코로나 시대 도시 패러다임 변화로 재택근무가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기업은 높은 법인세와 땅 값으로 인해 타 주로 이동하는 사례가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그동안 거주했던 캘리포니아주를 떠나 텍사스 오스틴에 정착하기로 해 화제가 됐다. 오라클 또한 오스틴으로 이주했으며 휴렛팩커드도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서 텍사스 휴스턴으로 옮겼다. 캘리포니아의 높은 법인세가 걸림돌이었다.

3분기에 인구 유출이 가장 많은 도시는 뉴욕이 1위를 차지했고, 이어 샌프란시스코, LA 순으로 나타났다. 이들 대도시는 대부분 높은 소득세율을 적용한다. 뉴욕 거주자의 주소득세 최고세율은 8.82%이며 시에서 가져가는 시세만 해도 3.82%다. 골드만삭스 등 금융기업이 뉴욕을 떠나려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재택근무자들이 이런 대도시를 떠나려는 이유에는 환경도 있지만 높은 세금 부담이 크게 작용하고 있는 것이다.

 

SKT는 '거점오피스'를 활용하겠다 라고 밝힌바 있습니다. 향후 재택근무, 거점오피스가 활성화가 된다면

 

가장 먼저 선도할 기업은 IT회사들이 될 것이고, IT비중이 높은 판교는 타격이 될 것입니다.

 

 

재택근무, 거점오피스가 활성화가 될 가능성이 높고, 그런 변화로 인해 

 

강남, 판교 지역의 일자리가 타지역으로 분산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9&aid=0004643817

 

"K바이오 메카 마곡으로"…판교 벤처 대이동

20여 바이오·제약사 정착 한독·제넥신 R&D센터 등 바이오업체 줄줄이 입성 판교는 바이오인큐베이터 덩치 키워 마곡으로 옮겨 바이오 특화된 R&D 시설 바이오산업 인프라 탁월 27일 오후에 찾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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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11591500

 

용산역 정비창에 아파트 8천가구…서울 도심의 '미니 신도시'(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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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4468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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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5년 동안 마곡은 개발로 무척 바쁜 해였습니다.

 

마곡은 강서구에 자리 잡고 있어서 서울 시민들에게 눈에 잘 보이지 않는 관심 없는 지역이었습니다.

 

부동산은 주식 투자와 다릅니다.

부동산은 한번 오르기 시작하면 상당히 긴 기간동안 오르고

주식은 사이클이 급변합니다.

물론 주도주는 1년내내 우상향하기도 합니다.

또 부동산은 삽뜨고 사도 늦지 않지만

주식은 뉴스가 나오면 팔라고 말하곤 합니다.

 

올해 마곡의 대규모 개발이 시작되는 가장 중요한 해가 될 것입니다.

 

 

원웨스트 빌딩

원웨스트 빌딩으로 국내 최대규모의 복합 업무시설로 개발 허가를 받았으며, 연면적은 463543 영등포 타임스퀘어(37만㎡), 고양 스타필드(36만㎡), 신도림 디큐브시티(35만㎡)보다 규모보다 큽니다.

 

올해 착공 예정입니다.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

 

마곡 MICE 복합단지 사업은 마곡 도시개발구역 8만2000여㎡ 토지에 총 사업비 약 3조3000억원을 투자해 컨벤션과 호텔, 문화 및 집회 시설 등을 짓는 대형 개발 프로젝트이고, 연면적은 약 79만㎡로 삼성동 코엑스의 1.5배에 육박합니다.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도 올해 착공 예정입니다.

가양 오피스타운(가칭)

가양 오피스타운(가칭) 부지 면적은 10 5775, 연면적 79 7149 규모로 서울의 대표적인 복합시설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연면적 46만㎡)보다 1.5 이상 큽니다.

 

현재 인허가 절차를 밟고 있으며 올해 착공 예정입니다.

 

 

해당 규모가 어느 정도인지 서울 내 빌딩과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현대 GBC 105층 타워 연면적 91만

 

 

잠실 월드타워 연면적 42만, 총 5개동 연면적 81만

 

 

 

현대차 GBC 타워(연면적 91만) + 잠실 월드타워 포함한 5개동 (연면적 81만) =  총합 연면적 172만

마곡 원웨스트 빌딩(연면적 46만) + 마곡 마이스(연면적 79만) + 가양 오피스타운(연면적 79만) = 총합 연면적 204만

강서구에 개발 예정인 대형 빌딩만 비교시 연면적 32만 가량의 차이 있을 정도로 엄청난 규모가 개발 예정입니다.

 

 

 

물론 상징적인 100층 이상의 초고층 랜드마크는 아니지만 

 

지하철역 한 정거장 사이에 연면적 204만의 규모는 무시 못 할 수준의 개발 건입니다.

 

2025년 강서구의 부동산 가치는 재평가 될 것입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4740878

 

마곡역 바로 앞에 대규모 복합시설 들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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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전 국민 재난지원금을 살포된 후 3개월 이후 정도에 서울 부동산은 폭등을 하였습니다.

 

작년에 코로나 사태로 인해 일부 또는 전 국민에게 지원금을 지원하였습니다.

 

그 금액은 수십조에 달하는 엄청난 금액입니다.

 

서울에 있는 아파트 10억짜리를 1,000채를 매수한다면 1조 원의 금액입니다.

 

2,000 채이면 2조 원입니다.

(네이버 부동산에 나와있는 서울 아파트는 2만 채가 량 됩니다.)

 

국가에서 지원한 금액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엄청난 금액을 살포하였습니다.

 

그 결과 증시와 부동산으로 대거 유입이 되었다고 표현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위에 차트에 보라색 선, 파란색 선은 볼린저밴드의 선입니다.

 

보통 볼린저밴드의 선을 넘거나 건들면 증시가 안쪽으로 조정을 받게 됩니다.

 

그런데 지금 코스피 최근 3개월을 보시면

 

 

 

볼린저 밴드의 선을 넘어 천장을 계속 뚫고 있습니다.

 

역대급 돈이 풀려서 증시로 왔다고 해석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과연 증시만 이럴까요?

 

비트코인도 역대급 상승을 가고 있고

 

백신 접종은 시작되었으나 접종 속도는 매우 느리고,

 

이스라엘은 접종 속도가 빠름에도 불구하고 통행금지 명령이 내려지고 있습니다.

 

제가 예측하기에

 

이런 상황이면 대규모 돈이 또 살포가 되어야 할 것이고 그 금액은 부동산으로 유입이 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서울 아파트 가격 또한 많게는 30% 정도의 역대급 상승이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한편으로는 이렇게 올해 3월~4월이 왔는데도 코로나 확진자가 줄어들지 않는다면 대공항(증시 대폭락)이 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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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장수 김현미 국토부 장관의 후임인 변창흠 국토부 장관이 고심 끝에 만든 정책이 고밀 개발 정책이라는 기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시장 경제는 수요와 공급에 따라 시장의 가격이 정해지게 되어 있습니다.

 

고밀 개발로 인해 공급을 늘려서 부동산 가격을 낮추겠다는 방향은 맞습니다.

 

하지만 요즘 투기세력들의 속도보다 부동산 정책의 속도가 따라잡지 못하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23번 넘게 부동산 대책을 했음에도 부동산 가격은 천정을 깨고 최고가 행진을 있는 것이 증거입니다.

 

2021년부터 다주택자 양도세 강화가 10% 추가되었습니다.

 

양도세 강화는 국토부장관의 공급 대책에 대한 방향과 다른 정책이 되는 것입니다.

 

다주택자 양도세 강화를 하면 시장 매물은 줄어들 수밖에 없습니다.

 

서울은 재건축, 재개발 용지로 고밀 개발만 할 수 있다면 만들 수 있는 집은 상당히 많습니다.

 

근데 "고밀개발로 허용해 줄 테니 임대주택도 같이 지어줘" 라는 요건을 붙인다면

 

또다시 국민은 재건축 재개발을 미루게 될 것 입니다.

 

임대주택 요건이 필수가 아닌 선택사항이 되어야 할 것이고,

 

양도세를 낮춰서 지금 바로 매물이 나올 수 있게 해야 시장이 안정이 될 것 입니다.

 

이제 3차 재난지원금에 이어 4차 재난지원금을 준다고 합니다.

 

어떻게 될까요?

 

 

 

 

*참고자료

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437&aid=0000256379


해당 문제는 android.app.application 만 실행이 되고 Custom Application은 실행이 되지 않아서 발생한 현상으로 casting이 안되는 이슈입니다.


많은 사용자를 대응을 하다보면  간혹 이런 현상을 발견을 한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빌드할 경우 발생하는 현상으로 보인다.


삼성 디바이스 7.0 누가 버전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보이지만 어찌됐든 안드로이드 앱 운영자라면 모든 케이스를 대응을 할 수 밖에 없는게 현실이기 때문에


방어코드를 추가해보고자 한다.



1. allowBackup을 false로 설정


해당 기능은 앱에서 쓰는 파일들을 백업을 한다고 한다. 재부팅을 하고 다시 로드할때에도 해당 정보를 다시 재사용을 한다고 구글에서는 말하고 있다.


보안에 취약하기 때문에 해당 기능을 false로 설정하고, tools:replace에 android:allowBackup을 추가해준다.


AndroidManifast.xml

<application
android:name="com.application.MyApplication"
android:allowBackup="false"
android:icon="@drawable/ibk_icon"
android:label="@string/app_name"
android:largeHeap="true"
android:theme="@style/app_theme"
tools:replace="android:icon, android:theme, android:allowBackup">



2. 싱글톤 패턴을 이용해서 MyApplication을 Get


MyApplication.java

public static MyApplication mMyApplication = null;
public static MyApplication getInstance() {
return mMyApplication;
}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 {
if (L.isEnable()) L.logD("YJS is started.");
mMyApplication = this;

}


public void attachBase(Context context) {
attachBaseContext(context);
}

@Override
protected void attachBaseContext(Context base) {
super.attachBaseContext(base);
MultiDex.install(this);
}


RootActivity.java

public class RootActivity extends Activity {

public MyApplication getRealApplication() {
return getRealApplication(getApplicationContext());
}

private MyApplication getRealApplication(Context applicationContext) {
MyApplication application = null;

if (applicationContext instanceof App) {
application = (MyApplication) applicationContext;
} else {
if (App.getInstance() == null) {
MyApplication myApplication = new MyApplication();
myApplication.attachBase(applicationContext);
myApplication.onCreate();
}

application = MyApplication.getInstance();
}

return application;
}
}


이 글은 Unity Object 이동 및 회전과 애니메이션의 속도 조절하는 Tip을 설명합니다.



1. 우선 움직일 Object(돌고래)를 아래 링크로 다운을 받습니다.

      다운 링크 : https://www.assetstore.unity3d.com/kr/#!/content/3547 

      그후 import를 하여 예제 프로젝트에 추가합니다.

      정상적으로 import를 하였다면 Project Tab -> Favorites -> All Models에 돌고래가 보일 겁니다.

    




2. 돌고래를 이동 시키기 위한 Object를 추가하고, 그 안에 돌고래를 넣습니다.





3. 돌고래를 이동 및 회전 시키기 위한 자바스크립트 파일 생성


      돌고래 이동은 transform.position의 인자인 x, y, z값을 가지고 제어 합니다.

      돌고래 회전은 GameObject.Find("우리가 추가한 Object 명").transform.Rotate(Vector3(X, Y, Z) * speed * Time.deltaTime); X, Y, Z 값을 가지고 원하는 방향으로 회전 시킵니다.

      

      // File Name : Move.js


function Start() {
}

var speed : float = 1;
var max : int = 0;
var rateValue : int = 80;

function Update () {
    max = max + 1
    
    if (max < 200) {
        transform.position.x += (0.24 / rateValue);
        transform.position.y -= (0.17 / rateValue);
        rateValue = 80;
    } else if (max < 400) {
        transform.position.x += (0.24 / rateValue);
        transform.position.y -= (0.17 / rateValue);
        rateValue = 60;
    } else if (max < 500) {
        transform.position.x += (0.24 / rateValue);
        transform.position.y -= (0.17 / rateValue);
        rateValue = 35;
    } else if (max < 900) {
        transform.position.x += (0.08 / rateValue);
        transform.position.y -= (0.13 / rateValue);
        GameObject.Find("Object").transform.Rotate(Vector3(10, -50, -10) * speed * Time.deltaTime);
        rateValue = 20;
    } else {
        transform.position.x += (0.34 / rateValue);
        transform.position.y -= (0.17 / rateValue);
    }
    
    if (max > 1500) {  // 초기 상태로 Roll Back Source Code
        GameObject.Find("Object").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5.52.5, -5);
        GameObject.Find("Object").transform.localEulerAngles = new Vector3(3303100);
        max = 0;
    }
}



4. 위에서 만든 자바스크립트 파일을 Object의 Component에 Drag하여 추가 합니다.

    - Object의 Position(x, y, z)를 설정하여 초기 시작 위치를 설정

    - Object의 Rotation(x, y, z)를 설정하여 초기 시작 방향 설정





5. 이제 돌고래의 애니메이션 속도, 크기를 설정 합니다.


 - "humpback_whale_model_baked_animation"의 'Scale'값으로 초기 시작할때 돌고래 크기를 설정 합니다. 

   저는 처음에 조금하게 보여야 하기에 0.1로 설정 하였습니다.




 - 위 그림과 같이 'DolphinMove' 자바스크립트 파일로 애니메이션 속도 및 돌고래 크기를 조절 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을 Get하여 속도를 '7'로 설정 하였습니다.

   'max'값이 1500이 되기 전까지 'scale'값을 계속 0.0006씩 상승 시켜서 점점 커지게 하였습니다.

   

               // File Name : DolphinMove.js


#pragma strict
var animAnimation;
function Start () {
    for (var state : AnimationState in anim) {
        state.speed = 7;
    }
}
var max : int = 0;
function Update () {
     max += 1;
     if (max < 1500) {
        transform.localScale.x += 0.0006;
        transform.localScale.y += 0.0006;
        transform.localScale.z += 0.0006;
    }
    
    if (max > 1500) {
        transform.localScale.x = 0.1;
        transform.localScale.y = 0.1;
        transform.localScale.z = 0.1;
        max = 0;
    }

}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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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er란 정의를 찾아보았으나 없었고,

제가 생각하기에 Shader란 자바스크립트 계열의 일종으로 보입니다.(제 생각)

우선 Shader를 알고 있다는 상황으로 알고 설명 드립니다.


1. Create -> Plane 추가


2. Project 탭에서 마우스 우클릭 ->  Create       


가. Movie Play C# 파일 생성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ChromakeyMovie : MonoBehaviour {

    public MovieTexture movie;

    void Start () {

        renderer.material.mainTexture = movie as MovieTexture;

        movie.Play ();

        movie.loop = true;

    }

    void Update () {   

    }

}


나. Shader 파일 생성 (배경이 검정색 일때 가정하에 구현되어 있음, 검정색이 아닐경우 "Chroma"의 Color RGB 값을 변경하면 됩니다.) 

Shader "Transparent/Cutout/ChromakeyShader" {
    Properties {
         _MainTex ("Base (RGB)"2D) = "white" {}
         _Sens ("Sensibilidad"Range (0,0.1)) = 0.3
         _Cutoff("Cutoff"Range(00.05)) = 0.1
         _Color ("Chroma"Color) = (000)
    }
    
    SubShader {
        Tags { "Queue"="Transparent" "RenderType"="Transparent" }
        LOD 200
        
        CGPROGRAM
        #pragma surface surf Lambert alpha

        sampler2D _MainTex;
        float _Cutoff;
        float _Sens;
        half3 _Color;


        struct Input {
            float2 uv_MainTex;
        };

        void surf (Input INinout SurfaceOutput o) {
            half4 c = tex2D (_MainTexIN.uv_MainTex);
            o.Albedo = c.rgb;
            
            float aR = abs(c.r - _Color.r) < _Sens ? abs(c.r - _Color.r) : 1;
            float aG = abs(c.g - _Color.g) < _Sens ? abs(c.g - _Color.g) : 1;
            float aB = abs(c.b - _Color.b) < _Sens ? abs(c.b - _Color.b) : 1

            float a = (aR + aG + aB) / 3

            if (a < _Cutoff) {
                o.Alpha = 0;
            } else {
                o.Alpha = 1;
            }
        }
        ENDCG
    }
    FallBack "Diffuse"
}


3. 1번에서 추가한 Plane을 클릭하여 우리가 생성한 C#파일을 "Add Component"에 Drag하여 추가, Shader도 설정하면 Shader 설정 완료  



# 추가적인 내용

모바일로 재생하고 하고자 하면, 유니티에서 제공 해주는 "MovieTexture"로 재생이 불가합니다. 폰트도 필요하면 Bitmap Font를 다운 받야아 합니다.

유료로 AssetStore에서 다운을 받아야 하는데, 동영상을 10초 가량만 하고 싶으시면 Asset Store에서  "SPlugins MovieTexture for Mobile Free"를 다운 받아서 import하여 C#으로 만든 파일을 대치하면 됩니다.

(다운 링크 : https://www.assetstore.unity3d.com/kr/#!/content/32877 )

단, Shader에 동영상을 Drag 한 것은 삭제 Play가 됩니다.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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